2022/10 3

후대에 물려준 진정한 유산, 영화로 만나보세요 "위대한 유산"

9월 23일부터 우리나라 각 지역 영화관에서는 평화의 물결이 퍼졌는데요! 이 평화의 물결은 “위대한 유산”의 이름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섬 필리핀 민다나오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그저 아름답고 평화로운 섬이 되었지만, 필리핀 민다나오는 약 40년 동안 종교 갈등으로 인한 분쟁의 땅으로 존재 했었는데요. 그렇게 피로 물들고 있던 필리핀 민다나오에 2013년 평화의 사자들이 빛을 비추어 약 40년 간의 분쟁을 종식시킨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곧 HWPL이 되겠습니다. HWPL의 이만희 대표님은 평화사절단을 대동하여 필리핀 민다나오를 방문, 약 40년 간 해결하지 못했던 일을 단기간에 해결을 하였는데요.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대단한 날을 기념하고자 또 ..

HWPL 서포터즈 2022.10.25

혹한의 겨울에 나무는 나이테를 만든다

혹한의 겨울에 나무는 나이테를 만든다. 모진 바람이 불 때라야 강한 나무를 알 수 있고, 어려운 환경을 겪어봐야 그 사람의 진가를 알 수 있다. 일년도 사계로 아름답게 완성되듯이 인생도 희노애락으로 성숙해 간다. 좋은 친구는 슬픈 일을 만날 때 알게 되고, 정말 좋은 친구는 좋은 일을 만났을 때 알게 된다. 집안이 어려울 때 지혜로운 아내를 알게 되고, 전쟁이 나야 진정한 충신을 알게 된다. 지금 고난은 더 성숙하기 위한 과정이다. 셰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했다. "아플 때 우는 것은 삼류이고, 아플 때 참는 것은 이류이고, 아픔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일류 인생이다." 남은 인생 더 아름답게 살자. 세상을 따라 허둥지둥 바쁘게만 살지 말고, 물질적 부요만 좇아가지 말고 마음의 부자로 사는 삶을 훈련하고, ..

일상 끄적임 2022.10.19

좋은 글 옮김, 코끼리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코끼리의 단단한 피부와 육중한 몸집은 맹수들의 공격을 막아내기 충분하기에 아무리 사나운 맹수라도 함부로 코끼리에게 덤비지 못합니다. 그런데 코끼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동물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벌'입니다. 벌은 코끼리에게 공포의 대상입니다. 벌들이 코끝이나 귀 가장자리, 눈 같은 약한 부위를 찾아 벌침으로 집중 공격하면 견디지 못하고 도망갑니다. 심지어는 벌의 윙윙거리는 날갯소리만 들어도 뒷걸음질치고 길을 돌아가기도 합니다. 작은 벌을 무서워하는 코끼리를 보듯이 이 세상에 절대강자는 없습니다. 아무리 크고 힘이 세더라도 약점은 있으며 약한 존재라도 불퇴전의 용기만 있다면 능히 강자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람도 강력한 상대 혹은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되면 덜컥 두려움이 느껴져 이길 수 없으리라 생각하고 ..

일상 끄적임 2022.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