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만 최초 여성총통탄생~!! 평화를 사랑한 세계의 여성지도자들

피스블리 2016. 3. 24. 16:58

대만 최초 여성총통탄생~!! 평화를 사랑한 세계의 여성지도자들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와 가까운 대만에서도 16일 총통선거가 있었어요. 

8년 만에 야당인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 후보가 승리했어요. 


예로부터 유교사상이 강한 중국, 대만에서 여성 지도자가 탄생한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저도 같은 여성으로서 기쁘고 반갑네요^^

사실 우리나라도 여성 대통령은 100년 후에나 나오려나 했는데^^


전세계적으로 여성 정상은 우리나라의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10여 분 계십니다.  

우리나라는 법적으로 남녀차별은 없는거 같지만 남녀차별이 유리처럼 존재하고 있는데

그런 우리나라에서 여성 지도자가 있다는건 굉장히 신기한 일입니다. ㅋㅋ


각설하고 평화를 사랑한 세계 여성지도자 얘길 해볼까요?





엘런 존슨 설리프, 라이베리아 대통령

2006년 취임, 아프리카 첫 여생 대통령으로

그녀는 여성의 권리를 위해 노력한 공로로 

2011년 노벨평화상을 공동 수상했습니다. 



셰이나 하시나, 방글레데시 총리 

2009년 취임

1996~2001년에 이어 두번째 총리 취임



달리아 그리바우스카이테, 리투아니아 대통령

그녀도 방글라데시 총리과 같은 해 2009년 취임했답니다.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

2011년 취임

올해 올릴픽을 치루는 브라질

미인이 많기로 유명한 삼바의 나라

이곳도 여성 대통령이 있어요. 







아티페테 야햐가, 코소보 대통령

2011년 취임

2015년 12월 HWPL 이만희 대표와 평화 회담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포르티아 심슨 밀러, 자메이카 총리 

2012년 취임




박근혜,  대한민국 대통령

2013년 취임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 

2013년 취임



캐서린 삼바 판자.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임시 대통령

2014년 부터 국정을 맡고 있어요. 



그밖에도 지난 해에 미첼 바첼렛 칠레 대통령과

마리 루이즈 콜레이로 프레카 몰타 대통령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크로아티아, 모리셔스, 나미비아, 네팔, 폴란드 등 도 여성 지도자를 맞이했습니다.

제가 알기로 미얀마 아웅산 수 지 여사도 있는데 기사에는 빠져있네요. 

기사를 참고로 썼거든요^^





대만 여성 최초 총통탄생에 쯔위국기사건이 화제더라구요.

그 내용은 여기에 잘 나와있는거 같아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세요^^

http://blog.daum.net/ninaoh4/398



이번 세계 여성지도자들을 돌아보며 느끼게 된 것은

여성지도자들이 더욱 평화를 사랑하고 평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는 점을 

새로이 발견하게 되었어요. 


암튼 대만도 우리나라도 모두가 평화로운 나라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