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서포터즈

HWPL 평화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 D-1 행사소개 톺아보기

피스블리 2019. 9. 17. 11:20

ㅣ 행사 소개








9·18 평화 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 :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LATE PEACE)
 
  올해 열리는 9·18 평화 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 주제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화의 국제법 제정(DPCW),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late Peace)”입니다.


  이번 기념식은 국제사회의 보편적 질서를 유지하고 규범이 될만한 국제법 확립을 목표로 세계 110개국 200여도시에서 30만 명의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가별로 평화 네트워크 확립에 주력했던 지난 1년의 성과를 공유하고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발전 방향을 더욱 구체화할 것입니다.


  이는 국제 사회가 합의한 세계평화의 핵심원칙과 더불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가 제시하는 평화문화의 전파를 대중적 지지와 함께 전지구적인 평화운동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입니다.





  9.18 평화 만국회의는 회의 그 이상을 것을 추구합니다. 평화 만국회의는 2014년 이래 ‘모두가 평화의 사자가 되어 평화의 일에 동참하자’라는 슬로건과 함께 세계 정치, 종교, 언론, 청년·여성단체 등 각 분야의 지도자들과 시민사회가 한 자리에서 평화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왔습니다.


  또한, 매년 만국회의에 참석하는 전 세계 지도자들과 시민들은 지속 가능한 평화를 이 시대에 이루어 정착시키자는 동일한 비전을 가지고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곳은 광범위한 네트워킹의 장이자 평화 실현을 위한 공동 협력의 움직임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올해 기념식의 주제인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late Peace)는 HWPL 평화운동의 핵심인 DPCW 10조 38항이 국제법의 형태로 소규모 사회부터 국가 간의 관계까지 아우르는 지구촌 전체의 보편적인 규범과 가치관으로 자리잡도록 지지하고 촉구하는 평화 프로젝트입니다. 따라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라는 지구촌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분야별로 이 프로젝트의 구체적 시행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평화는 시대를 초월하여 후대에게 유산으로 남겨져야 할 귀중한 자산입니다. 9.18 평화 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찾아보기 ┐


 9·18 평화 만국회의 기념식 연혁 
http://world-peacesummit.org/ko/historykr/


 평화국제법 연혁
http://hwpl.kr/ko/initiative/lawForPeace







┌ 참여하기 ┐


 DPCW 지지 서명하기
http://bit.ly/2Hg5fYG


 온라인 피스레터 쓰기
http://bit.ly/31Rnfki